토스뱅크 통장사본 이미지 저장 방법(PDF, 팩스, 이메일)

토스뱅크 통장사본 이미지 저장 방법

(PDF, 팩스, 이메일)

안녕하세요. IT 프로바이더 나혜입니다. 토스뱅크는 디지털 뱅킹 서비스로 간편한 모바일 뱅킹 및 금융 솔류션을 제공하고 있다. 점차 소비자들이 온라인 은행으로 이동하면서 대표적인 토스뱅크를 사용 하고 있다. 오늘은 사용하면서 필요한 통장사본 이미지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3가지를 알아보려고 한다.

우선 '토스 APP'으로 들어가줍니다.

토스뱅크 들어가서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을 눌러줍니다. 서류 부분에 있는 카테고리 중 '은행 증명서 발급하기' 선택한다.

많이 찾는 증명서 1위로 통장사본이 보입니다. 제출용으로 사용을 많이 하는 서류 중 하나이죠. 선택해주시고 '다음' 눌러줍니다.

이메일, 팩스, PDF 총 3가지 발급방법이 나타난다.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다.

1. 이메일로 받기

'이메일로 받기' 클릭하면 자동으로 등록되어 있는 주소가 뜹니다. '다음' 누르기.

통장 사본으로 발급받고 싶은 계좌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발급하기' 누르면 된다. 그러면 몇 초 걸리지 않고 발송이 완료된다.

2. 팩스로 받기

이번에는 팩스로 받는 방법이다. '팩스로 받기' 선택하고 팩스 번호 입력하고 다음 눌러준 후 원하는 계좌 체크하고 다음 눌러준다.

'발급하기' 눌러주기만 하면 된다.

3. PDF로 받기

PDF로 받아야할 경우 'PDF로 저장하기' 눌러주고 계좌 선택 후 발급하게 되면 우측 사진처럼 파일로 변환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눌러 저장을 해주면 핸드폰에 저장됩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토스뱅크를 통해 간편하게 통장사본 저장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서류제출 시 필요하다면 위 내용처럼 해보시면 도움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