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가입내역확인서 발급 (가입확인서 인터넷 발급, PDF 저장)

직장에 다니면, 필수로 4대보험에 가입이 됩니다. 따라서 4대보험 가입내역확인서만 떼면, 그 동안 어떤 직장에 얼마나 다녔는지 쭉! 뜨죠.

그래서 취업하거나 본인의 이력이 필요한 경우 가입확인서를 요청하는 경우가 많은데,

아래에서 초간단 4대보험 가입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과 PDF로 저장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개인으로 로그인 할 것!

먼저 검색창에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라고 검색하신 후 접속해서 개인 비회원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사업장 로그인과 개인 로그인이 나눠져있는데, 회사 관계자가 아닌 개인이 본인의 가입내역확인서를 받으시려면 개인으로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간편인증이나 공동인증 모두 가능)

로그 인 후 증명서 신청 발급에서 청구서를 작성하면 각 기관에서 처리되고 한번에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단계를 따라 하시면 됩니다.)

증명서 신청/발급

-> 정보제공 동의

-> 각 기관별 처리

-> 출력 (종이/PDF)

로그인 후 홈페이지 최상단에 있는 [증명서 신청/발급]을 클릭하시면 신청 탭이 뜹니다. 거기 들어가서 정보제공 동의를 하시면, 아래와 같이 각 기관별 처리 내용이 뜹니다.

아래 4개 기관 모두 출력가능 이라고 바뀌어야 일괄 출력이 가능한데, 대략 1분정도 걸립니다. 그 동안 수시로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서 출력가능으로 바뀌었는지 확인 하셔야 합니다.

만약 처리중일 때, 출력을 누르시면 처리중인 4대보험은 출력이 안되고 출력가능으로 바뀐 4대보험만 출력이 됩니다. 위 상태에서 출력을 누르면 국민연금과 건강보험 내역만 나오는 거죠.

최근 근로복지공단 쪽 서버 문제로 고용 및 산재보험의 경우 수신이 지연되고 있어서 10분이상 기다려도 출력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만약 고용 및 산재 쪽 증명서가 꼭 필요하신 분들은 [1588-0075]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팩스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출력을 누르시면, 위와 같이 본인의 4대보험 가입내역확인서가 뜨고 프린트를 클릭하신 후 인쇄를 누르시면 인쇄가 가능합니다.

인쇄할 때, 프린트로 연결하면 종이로 출력이 가능하고, PDF로 저장하면 본인의 PC나 스마트폰에 PDF 파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PDF로 저장하면 추후 회사 제출이나 기관에 제출하기 편하니 PDF로 저장하셨다가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