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PPT 변환해 회의자료 준비하고 주석까지 추가해 일잘러 되기

직장인 분들은 모두 공감하시겠지만 직장 생활 중에 급작스럽게 회의나 발표를 하는 일은 일상이잖아요.

이런 상황에서 빠르게 자료를 준비하고 공유하는 건 일잘러에게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할 수 있죠.

보통 발표 자료는 PPT로 작업하지만 서식이나 글꼴 깨짐 없이 프레젠테이션하기 위해서는 PDF로 변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 PDF 변환 사이트를 이용해 PPT PDF 변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PPT PDF 변환 방법과 PDF PPT 변환 혹은 수정하는 법을 애크로뱃으로 쉽게 하는 걸 소개해 드릴게요.

어도비 애크로뱃 앱에서는 다른 PDF 변환 사이트와는 다르게 PDF 파일로 변환한 후 텍스트를 입력하고 페이지를 추가하고 밑줄을 긋고

필요한 부분에 PDF 주석을 달거나 메모를 추가할 수도 있답니다.

게다가 변환한 파일을 애크로뱃 앱을 통해 바로 링크를 통해 공유할 수도 있는데요.

이렇게 공유된 파일은 수신자가 주석을 달아 피드백도 남길 수 있어서 팀원 간에 커뮤니케이션과 업무 진행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애크로뱃 앱을 활용해 회의자료를 준비하고 PPT PDF 변환하는 것을 보여 드릴게요.

애크로뱃 앱을 구독하면 다양한 PDF 편집 기능 사용이 가능한데요, 온라인상에서도 간단한 PDF 편집 작업이 가능합니다.

만약 애크로뱃 앱을 구독하고 계시지 않는다면 7일간 무료 체험할 수 있는 링크를 남겨둘 테니 한번 체험해 보시고 구독해 보세요.

저는 봄을 주제로 한 문구 상품 디자인 회의를 위한 PDF 파일을 구성해 볼게요.

봄 시즌에 맞는 새로운 문구 상품 라인업을 제안하는 내용을 담은 회의 PPT 파일 자료를 PDF로 변환 후

애크로뱃 앱에서 수정하고 내용 추가를 한 후 팀원들과 공유할 거예요.

먼저, 애크로뱃을 열어주세요.

PPT뿐만이 아니라 워드나 엑셀 같은 다양한 형식의 파일을 PDF 파일로 만들 수 있어요.

PDF 만들기를 선택하고 제안서를 직접 만들 수 있는데요.

워드 등의 파일에서 문서 내용을 미리 작성했다면 애크로뱃 앱으로 불러오기만 하면 된답니다.

위 사진처럼 이렇게 바로 가져올 수 있답니다.

이렇게 애크로뱃에서 PPT를 PDF 변환한 파일을 열었습니다.

만약 원본 파일이 없는 PDF 발표자료를 편집하고 싶은 경우에도 애크로뱃 앱에서 바로 편집할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PPT에서 가져온 파일이 깨졌다면 바로 애크로뱃에서 수정이 가능해요.

목차 폰트가 깨진 걸 수정해 볼게요.

마우스 오른쪽 클릭으로 텍스트 편집을 누르면

바로 폰트 수정이 가능하고 원하는 폰트로 바꿀 수도 있어요.

봄 시즌 트렌드에 대한 회의 내용에 대해

추가로 왼쪽 주석 추가를 선택해 해당 내용에 주석을 달 수도 있어요.

문서에 대한 피드백을 수집하려고 할 경우에는

애크로뱃의 주석 도구를 사용해 주석을 추가하거나 피드백을 요청할 수 있답니다.

해당 내용에 팀원들도 피드백을 남길 수 있어서 서로 공유하고 협업 과정을 원활하게 할 수도 있어요.

저는 팀원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해당 링크를 주석으로 달아주었어요.

부족한 내용은 더 추가할 수도 있는데요.

해당 제안서에 노트와 엽서에 대한 내용만 있어서 추가로 다른 품목도 더해 볼게요.

해당 페이지 오른쪽 마우스 클릭으로 해당 페이지를 복사 후 붙여넣기 해주고

새로 생성된 복사 페이지에서

폰트를 선택 후 텍스트 편집으로 폰트 수정을 하고

이미지를 클릭해 이미지 바꾸기로

이미지들을 바꿔서 추가 제품 내용을 더해 줬어요.

저장은 PDF 내보내기를 해서 PDF 파일로 만들면 되고요.

다시금 회의자료로 써야 한다면 다른 형식으로 저장을 눌러 PPT 파일 변환을 하셔도 돼요.

이 문서를 어도비 애크로뱃의 공유 기능을 사용해서 이메일이나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다른 사람과 쉽게 공유도 가능해요.

이런 식으로 말이죠.

지금까지 PPT PDF 변환 및 다시 역으로 PPT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보여드렸는데요,

팀원끼리 서로 공유해서 내용을 바로 수정 보완 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편리해요.

회의에 쓰였던 PPT 자료를 손쉽게 PDF 파일로 변환 후 애크로뱃에서 수정 보완 및 공유 할 수 있어요.

물론 또 다시 PPT 파일로 내보낼 수도 있습니다.

[영상]

수정 보완한 PDF 파일은 회의에 이렇게 사용될 수 있답니다.

애크로뱃 앱을 구독할 경우에는 도큐먼트 클라우드를 통해 어디에서든 기기에 구애받지 않고 문서 관리가 가능하답니다!

특히 회의나 발표 문서들을 상태별로 관리할 수가 있어 편리해요.

이렇게 만들어진 PDF 파일은 문구 상품 디자인 회의에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활용이 되겠지요?!

저는 예시로 만든 파일이라서 대충 만들었지만 만약 직접 PPT 파일을 만든다면 애크로뱃을 활용해 좀 더 많은 세부 사항과 디자인 요소들을 추가할 수 있겠네요.

이렇듯 어도비 애크로뱃이라는 앱을 통해 전문적인 문서를 손쉽게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답니다.

어도비 애크로뱃 앱의 기능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모두들 애크로뱃 앱과 함께 일잘러가 되시길 바라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