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어학당 EBS FM 어학 교재 PDF 파일 제공 시작

나는 지금까지 영어를 ebs 과월 호 교재 3권과 라디오 방송 내용 전체가 녹음된 CD가 함께 묶음으로 파는 것을 구매해서 공부 해왔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모든 온라인 서점에 이 과월 호 묶음이 안 보이기 시작했다.

답답해서 동아출판사에 전화해 보니 이제 교재와 방송 콘텐츠는 개별 관리하기로 했단다.

울며 겨 자먹기로 EBS에 회원가입하고 오디오 어학당에서 어학 콘텐츠 듣기를

4,900원 주고 결재했다.

EBS의 모든 오디오 어학 콘텐츠가 모였다! 영어, 제2외국어, 한국어를 기초에서 고급, 회화에서 문학까지 다양하게 즐기자!

5dang.ebs.co.kr

장점은 모든 콘텐츠를 한 달 동안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다는 것!

근데 사실 내가 필요한 것은 달랑 몇 개이기에 좀 아까운 감은 있다. ​게다가 교재도 추가로 사야 하니 은근히 부담스럽다. 온라인 서점에서 사려니 배송료까지 붙고 동네 서점에서 사더라도 이거 한 달에 어학공부 비용만 최소 12,000원 들겠구나..

혹시나 해서 동아출판사 홈페이지에 방문하니 과월 호 교재가 조금 저렴한 가격에

팔고 있길래 몇 권 구매했다.

(참고로 동아출판사의 '본문 듣기'라는 방송 내용 전체가 아닌 딱 본문만 녹음되어 있는 것이니 주의하세요)

그리고 동아 출판사도 가끔씩 과월 호 할인 이벤트가 있긴 하다.

문의해 보니 상반기는 종료됐지만 연말에 한 번 더 할인 이벤트 계획이 있다고 한다.

그런데 이것보다 더 좋은 소식은 EBS 오디오 어학당도 얼마 전부터 일부 방송 교재 과월 호를 PDF 파일로 제공해 주기 시작했다!

책의 모든 내용이 들어간 건 아니지만 본문과 핵심 내용들은 모두 들어 있어서 공부하는데 지장이 없다.

개인적으로 파일 형식이 훨씬 좋은 게, 책은 다 보고 나면 버리기도 아깝고 그렇다고 팔기도 힘들어 처치 곤란에 무엇보다 들고 다니기 불편하다.

파일을 출력이 가능하니 처리하기도 휴대하기도 너무 좋다. 외출할 때 지하철 기다리는 동안 보면서 복습하고 목적지 도착하면 가방에 다시 쑤셔 넣거나 버리면 되니까ㅋㅋ

sns에' 올릴 때 본문 내용은 가려달라는 '크리스틴 조'님의 부탁ㅋ

개인적으로 어학, 특히 영어만큼은 무료로 공부할 수 있는 좋은 콘텐츠 온라인상에

충분히 많으니 큰돈 들이지 않고 공부해도 괜찮다고 본다.

앞으로는 손품 + 본인 의지로 어학공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