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서비스, 타증권사 pdf파일첨부

신한 금융투자에서 2,500,000원 이상 양도 차액이 있는 사람들에게 양도소득세 신고를 대행 해준다는 문자가 왔다.

해외 주식을 하는데 양도 차액이 2,500,000원 이상인 사람들은 초과금액에 대해서 22% 세율의 세금을 내야 한다.

5월 1일부터 5월 31일 종합소득세 확정 신고 기간에 양도소득세 신고를 해야 한다.

신한금융투자 문자 내용

양도소득세 신고 대행 서비스 덕분에 나도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어서 블로그에 정리 했다.

목차

1️⃣신한 금융투자 해외 주식 양도소득세 신고 대행 서비스 신청하기.

2️⃣nh투자증권 해외 주식 양도소득세 증명서 신청하기 >(별도 포스팅 예정)

신한 금융투자 해외 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서비스 신청하기

홈페이지 신고루트: 트레이딩> 해외주식> 업무안내> 신고안내 세무대행 서비스 신청 >신고대행 서비스

나는 그냥 모바일로 신청했다. 어플 메뉴 검색 돋보기 창에서 양도소득세 라고 검색 후 신고 대행 서비스로 들어갔다.

신한금융투자 해외 주식 양도소득세 신고 대행 서비스

위의사진에서 ‘해외 주식 양도세 신고 대행 서비스 확인’ 파란 글씨를 누른다.

고객 정보가 맞는지 확인하고 특히 이메일 주소로 로 신고내역이 오기 때문에 이메일 주소를 확인 한다.

여러 유의사항들을 확인한 뒤 각 항목에 체크 체크 표시하여 동의 해 주면 된다.

신한 금융투자 외의 다른 증권사에 있는 양도 소득을 합산해서 신고 하려면 PDF 파일로 다른 증권사 의 양도 소득증명서를 발급 받아 업로드 해야 한다.

나의 경우에는 엔에이치 나무 금융증권을 쓰고 있기 때문에 그곳의 양도소득세 자료를 PDF로 전환해두었다.

(나무금융투자 양도소득세 증명서 발급 방법은 별도 포스팅 예정)

개인정보동의도 체크해주고 !

타 증권사를 선택 하고 첨부 파일을 클릭해서 미리 준비한 PDF 파일을 첨부 해 준다. 신한투자에는 이미 우리의 내역이 있기 때문에 별도로 첨부 하지 않아도 된다.

우측 하단에 전송 버튼을 누르면 완료!

마지막으로 개인 정보를 확인해주고 제출 버튼을 누르면 된다.

나는 올해 양도가액이 8,861,000 원이발생했다.

세금을 꽤 낼 것 같지만 그래도 돈을 버는 게 더 좋은 것이라 생각한다.

#해외주식양도소득세 #양도소득세대행신고 #해외 주식양도소득세대행신고 #신한금융투자양도소득세 #양도소득세신고기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