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 pdf 번역 요약 파일 업로드와 읽기 방법 엑셀로 변환까지! AI 챗지피티 4.0 플러스 프롬프트!

최근 인공지능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업무와 학습에 AI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OpenAI의 ChatGPT는 다양한 언어 처리 기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ChatGPT 4.0 Plus 유료 플랜에서 제공하는 PDF 파일 업로드와 읽기, 번역, 요약하는 프롬프트에 대해서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PDF 파일을 ChatGPT에 업로드하는 방법

ChatGPT 4.0 Plus 유료 플랜에서는 PDF 파일을 직접 업로드해 분석하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ChatGPT Plus 계정이 필요합니다.

만약 무료 플랜이라면,

계정을 챗지피티 4.0 플러스 유료 플랜으로 업그레이드하신 후, ChatGPT 인터페이스에서 파일 업로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원하는 PDF 파일을 선택합니다.

업로드가 완료되면, ChatGPT는 파일의 내용을 읽고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PDF 파일을 번역하는 방법

PDF 파일 업로드 후, 해당 파일의 내용을 다른 언어로 번역하고 싶다면 간단히 요청 문장을 입력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이 PDF를 영어에서 한국어로 번역해 주세요"와 같이 명령을 내리면 ChatGPT가 내용을 해석하여 제공합니다. ChatGPT는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므로 원하는 언어로의 번역이 가능합니다.

PDF 파일을 번역 요약하는 방법

번역뿐만 아니라, PDF 파일 내용을 요약하고 싶은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이 경우, "이 PDF 내용을 한국어로 번역하고 요약해 주세요"와 같이 요청하면 됩니다.

ChatGPT는 번역 후 주요 내용을 요약하여 제공해 주는데요. 긴 문서를 신속하게 이해해야 할 때 유용하게 사용되겠죠~

PDF 파일을 엑셀로 변환하는 방법

데이터가 포함된 PDF 파일을 엑셀 파일로 변환하는 것은 데이터 분석 및 관리에 매우 유용합니다. ChatGPT에 "이 PDF를 엑셀로 변환해 주세요"라고 요청하면, 인공지능은 표 형식의 데이터를 식별하여 엑셀 파일로 전환합니다. 이 변환된 파일은 분석과 수정이 용이하게 되어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챗지피티 기본 프롬프트 pdf 파일과 엑셀로 변환된 파일을 공유해 드리니, 한번 살펴보세요. 기본적인 프롬프트를 알게되시면 사용하기가 편해집니다.

Explain [concept] to me like I'm 5

Summarize the following text

Translate [sentence] into [language]

Write a poem about [subject]

Tell me a joke about [topic]

Generate a to-do list for [event/task]

Explain the main differences between [X] and [Y]

What are the benefits of [activity/product]?

How do I fix [issue]?

Create a short story about [characters/setting]

Give me the pros and cons of [decision/choice]

List the top 5 [items/categories] in [field/genre]

Describe [person/place/thing] in detail

What should I consider when buying [product/service]?

Explain how to perform [task/process]

What is the history of [topic/event]?

What are the symptoms of [condition]?

Write a review of [product/service/experience]

What are the side effects of [medication]?

How can I improve my skills in [area]?

단, 엑셀파일은 디자인까지 되어 나오는 것은 아니니 이점 유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ChatGPT에 PDF 파일을 업로드하고 읽고, 번역, 요약하는 방법과 엑셀파일로 변환하는 과정을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ChatGPT 4.0 Plus 유료 플랜은 문서 작업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크게 향상시키는데요, 업무 및 학습 도우미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ChatGPT 3.5 버전에서는 직접적으로 PDF 파일을 업로드하는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만약 3.5 버전에서 사용하시려면 텍스트를 복사하여 채팅창에 붙여 놓고 번역, 요약을 요청하세요.

본 포스팅에서 공유해 드린 정보가 챗지피티를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쿠키야달려 블로그에서는

AI, ChatGPT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해 드리고 있습니다.

공감, 이웃추가, 서이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AI #ChatG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