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명언 모음 (PDF, JPG 아래 파일 첨부)

친구 명언 모음집

안녕하세요? 도서연구소입니다. 오늘은 친구 관련 명언을 준비했습니다. 필요한 건 첨부 파일을 아래 첨부해뒀으니 다운로드하시면 되겠습니다. 시작하겠습니다.

친구 명언 1

친구를 고른다는 표현은 좀 그렇지만 친구를 바꾸는데 신중하라는 의미의 명언입니다.

친구 명언 2

사실 실제로 칭찬만 하는 사람은 결국 신뢰가 덜 했습니다. 결점을 얘기해 주는 친구는 당시에 기분은 좀 안 좋을 순 있어도 후에 생각이 더 많아지고 깊어지는 것 같습니다.

친구 명언 3

친구 둘 셋과 함께 걸으면 그보다 당당할 순 없죠.

친구 명언 4

걱정이 많을 때 바로 생각나는 친구가 있습니다. 바로 전활 걸곤 하는데 바로 받아주면 이런저런 얘기 하느라 몇 시간은 훌쩍 지나가버리곤 하죠. 가족과 같은 친구 혹은 더 좋은 친구도 한 둘이 있기 마련입니다. 중요한 친구는 절대 놓치지 마세요.

친구 명언 5

나에게 불행이 다가왔을 때, 그저 내 불행이 좋은 사람과 진심으로 걱정해 주는 사람이 있습니다.

친구 명언 6

새 친구는 나이 들면서 정말 사귀기 힘들다고 합니다. 그래도 사회 나와서 보니 학생 시절만큼은 아니지만 친구라고 할 사람이 생기더라고요. 우정은 돌담 쌓듯이 차곡차곡 쌓는다 생각하면 좋겠습니다.

친구 명언 7

친구의 말이 항상 옳은 건 아니죠. 친구의 말을 듣는 것은 좋지만 맹목적으로 따랐다간 오히려 친구관계가 없어질 수도 있으니 항상 이 점을 조심해 주세요.

친구 명언 8

우리 모든 모습을 다 본 친구들은 우리가 무슨 생각을 하는지 어떤 걱정을 하는지 대충 알 수 있습니다. 사실 가족과도 공유 못 할 거리도 친구와 얘기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비평가인 친구들의 말을 잘 듣고 다시 생각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친구 명언 9

저는 이 구절이 참 좋습니다. 친구에게는 부탁을 요청할 필요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들어주다 보면 친구는 생기기 마련입니다. 요청만 하는 친구는 항상 부담스럽죠.

오늘은 친구 명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는 마지막 내가 부탁을 들어주는 것이 친구 얻는 방법이라는 것이 와닿네요. 여러분은 어떤 게 와닿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