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노의 가르침 책 리뷰, 무료 pdf 구하는 법

🔷목차

- 말도 안되는 책가격의 비밀

- 책 리뷰

- 읽고 느낀 점

말도 안되는 책 가격의 비밀

이는 세이노의 가르침이 유명해진 이유이기도 합니다.

종이책 두께와 비례하지 않는 6,48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 그리고 pdf는 무료라는 점에서 세이노의 가르침은 유명세를 탔습니다.

735페이지 종이책

6,480원으로 판매하다

저자는 많은 사람들이 책을 읽고 힘을 얻기 바라는 마음에서 인세를 받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735페이지임에도 6,480원이라는 말도안되는 가격이 나올 수 있었습니다.

세이노가 성공하기 까지

✔️수천억원대 자산가 세이노. 그는 가난했던 어린시절을 보냈다.

세이노는 1955년생이며, 의사의 장남으로 태어나 두뇌는 타고 났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아버지가 전 재산을 탕진한 후 사망하면서 고교시절부터 생활고에 시달렸다. 돈에 대한 이른 결핍을 기회로 만든 대단한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의류업, 정보처리, 컴퓨터, 유통업 등으로 자산을 모았고 이를 주식, 부동산경매 등으로 증식시켰으며, 학연, 혈연, 지연, 배경 없이 홀로 자산을 이룩하였다. 매년 십억원 대의 소득세를 세이노 개인이 납부하였고 2001년부터는 가족 단위로 납부하고 있다고 한다.

금융지식이 부자를 만들어 주지 않는다.

부자 아빠가 설명하는 자산과 부채의 차이에 대한 핵심은 바로 결국 소비를 절약하고 자금을 모아야 한다는 것이다.

= 티끌모아 태산

공부를 많이 했다고 부자가 되지 않는다.

학교를 중퇴하고 다니지 않은 사람들이 종종 성공을 거두는 이유는 공부 대신 다른 분야에 관심을 가졌으며 두각을 나타냈기 때문이다.

부자들은 자녀에게 학교에서 가르치지 않는 일하는 법을 가르친다고한다. 일반적으로 금융지식이 많은 투자상담가, 재테크 전문가가 부자인 경우를 본적이 없다고 한다.

느낀점

세이노는 삶의 전반에 대한 조언을 해준다. 저자는 독자의 마음을 꿰뚫어보고 쉽게 돈을 벌 수 없음을 알려준다. 어떤 일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고찰부터 사업을 할 때 알아야할 것들, 영업에 대한 것들, 가난한 사람과 부자들의 특성과 심리 등 세이노는 예시를 들어 재미있게 설명해준다.

난 여기서 좀 반성했던게 있다

‘가난한 자의 특징 7가지’ 중에서 일곱번째가 가난한사람은 경험자의 이야기보다 자기 판단을 믿는다는 말이 있었다.

물론 자기 이고나 주관이 뚜렷한 것이 나쁜건 아니지만 그 분야를 경험하고 성공한 자의 조언은 들을 필요가 있는데 가난한 사람들은 자기 생각대로 한다는 것이다.

혼자 생각하고 판단해서 실패하기 보다는 그 분야의 자리잡은 사람들의 조언을 듣고 성장하려고 노력해야겠다.

세이노의 가르침은 뜬구름 잡는 추상적인 책이 아니라 저자의 경험이 녹아있는 책이라서 참 실용적이었다. 부자 할아버지가 잔소리하는 느낌의 책이지만 그래서 그런지 더 친숙하고 읽기 편한 책이었다.

무료 pdf 받는 법(e북)

e북, 즉 pdf는 무료인데 인터넷 서점인 yes24나 알라딘에 접속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종이책은 보다시피 6,480원이다. 현재 국내도서 23위이며, 무려 22주동안 1위를 굳건히 지킨 책이다.

Yes24에서 세이노의 가르침을 검색한 뒤 e북을 선택하면 된다. 아래 사진처럼 pdf는 0원이라고 되어있다. e북보다 종이책의 판매량이 2~3배 정도 더 많다.

알라딘도 마찬가지다.

세이노의 가르침은 분명 책인데도 불구하고 옆에 내게 말하는 것처럼 느껴진다. 삼촌의 잔소리 느낌이랄까,

라떼는 말이야~ 힘든것도 안하면서 어떻게 성공을 논해~?

이런 느낌으로 계속 혼나는 것 같다.

마치 나와 친한 성공한 인생 선배나 직장 상사가 이렇게 살아라~ 하면서 얘기해주는 것 같다. 근데 정말 성공한 사람이 말이라 그런지 자꾸 보게되는 반성하게 되는 그런 책이다. 성공하고 싶은데 조언해주는 사람이 없다면 세이노 할아버지의 폭풍 잔소리를 들어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