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파일 글자 텍스트 무료 수정 및 그림 삽입하는 방법 다운로드 불필요!

안녕하세요 테모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별도의 툴 설치나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PDF 파일 글씨 수정하는 방법을 알게되어서 공유드리겠습니다. 이전에 회사에서 보고서를 만들면서 PDF로 된 최종 파일을 받아서 검토하던 중 오타를 발견했습니다. 원본 파일 없이 PDF 텍스트 편집하는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알게된 방법인데 너무 간편하고 쉽더라구요.

  • [jd

    우선 검색창에 pdf editor 라고 검색해주세요. 다양한 사이트가 나올텐데 그 중 Sejda.com을 클릭해주세요. 함께 검색되는 Canva, SmallPDF, Docfly 등도 실제로 사용해봤는데 막상 pdf 글자 편집을 하려고 하면 기존 파일의 레이아웃이 깨지거나 돈을 내야 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Sejda.com은 무료이니 여길 선택해서 들어가주세요.

    우선 검색창에 pdf editor 라고 검색해주세요. 다양한 사이트가 나올텐데 그 중 Sejda.com을 클릭해주세요. 함께 검색되는 Canva, SmallPDF, Docfly 등도 실제로 사용해봤는데 막상 pdf 글자 편집을 하려고 하면 기존 파일의 레이아웃이 깨지거나 돈을 내야 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Sejda.com은 무료이니 여길 선택해서 들어가주세요.

    2. Sejda.com에 이동하면 이렇게 바로 파일을 업로드 하는 화면이 뜹니다. 여기에 원하시는 pdf 파일을 드래그하여 선택해주세요. Sejda의 경우 2시간 후에 업로드 한 파일이 자동으로 삭제된다고 해서 보안 측면에서도 안심할 수 있고 200 페이지나 50MB 크기의 파일까지 무료로 편집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3. 저는 만료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제 AWS 자격증을 불러와서 피디에프 편집해보겠습니다. 김테모라고 적혀있는 부분은 원래 제 실명이 보이기 때문에 미리 편집해서 김테모로 바꿔주었어요. 이 자격증은 실제로 제가 2021년에 취득한 자격증이랍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피디에프 수정을 시작해보겠습니다.

    4. 불러온 PDF 파일의 글씨 부분을 여기 저기 눌러보면 위 사진처럼 파란 영역으로 선택되는 부분이 있을텐데요. 이 영역을 더블 클릭하면 별도의 설정 없이 바로 PDF텍스트수정이 가능합니다. 텍스트 영역에는 편집기가 있어 글씨 크기나 폰트 종류, 색상, 볼드 처리 등을 설정할 수 가 있습니다. 저는 영문으로 된 내용을 한글로 변경해주었습니다. 이대로만 봐도 어색함이 없죠?

    위 영상을 보시면 더 이해가 잘 되실거에요. 파란색 글씨 영역을 선택해서 바로 편집해주시면 됩니다. 글씨 위치도 원하는 영역으로 드래그해서 손쉽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5. 파란색으로 선택되지 않는 텍스트 영역은 어떻게 수정할 수 있을까요? Shape 옵션을 사용해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에디터 상단의 옵션 중 Shape 옵션을 선택하여 오른쪽 사진처럼 수정할 영역을 감싸주세요. 그런 다음 해당 영역의 색상을 배경색과 똑같이 변경해주세요. 저는 배경 색이 흰색이라 네모 영역의 배경색과 테두리도 흰색으로 설정해주었어요. 이제 텍스트 부분이 사라졌으니 이 곳에 원하는 글자를 적어주시면 되겠죠? 다시 위 쪽 에디터 옵션 중 Text를 선택해서 원하는 텍스트를 입력해주었습니다.

    바로 편집이 불가능한 텍스트는 네모 상자를 생성하여 배경으로 가린 다음 새로운 텍스트를 위에 입혀준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 영상에서 천천히 진행하니 하나하나 보시고 따라해보세요. 워낙 사이트가 직관적이라 한 두면 하면 금방 익숙해지더라구요.

    6. 뿐만 아니라 PDF그림삽입도 가능하더라구요. 역시 상단의 에디터 옵션에서 Images를 선택해주세요. 원하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도록 New Image 버튼을 클릭한 후 파일 탐색기에서 사진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제 사인 #TEMO 이미지를 불러와 이름 옆에 배치해주었습니다.

    7. 편집이 끝나면 페이지 하단의 Apply changes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작업이 진행중이라는 메세지가 표기되면서 화면이 전환됩니다.

    8. 문서가 준비되었다는 화면이 뜨면 PDF텍스트편집이 잘 적용된 것입니다. 저는 한 장 짜리 파일이라 그런지 체감상 10초도 안 걸렸던 것 같아요. 아래쪽에 미리보기에서 내용이 잘 반영되었는지 확인해주고 이상이 없으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9. 순식간에 수정된 PDF 파일이 PC에 다운로드됩니다. 이제 다운로드된 파일을 PC에서 열어보겠습니다. 제가 적용한 부분들이 어색함 없이 잘 편집된 것처럼 보이죠? 회원 가입도 필요 없고 무료인데 이렇게 퀄리티가 좋다니 저는 앞으로도 종종 사용할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별도의 툴 없이 PDF 파일을 수정 및 편집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Adobe pro 같은 별도의 소프트웨어 없이도 이런 퀄리티로 pdf 수정이 가능하다니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여러분들도 PDF 파일 편집할 때 오늘 소개드린 방법 사용해보세요.

    오늘 포스팅 도움되셨으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그럼 테모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