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PDF 다운로드 용량 줄이기 방법

알PDF 다운로드 용량 줄이기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개인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알PDF 소프트웨어는 활용도가 높아 직장인 및 학생들에게 필수 유틸리티로 손꼽히고 있답니다. 아래는 알피디에프 다운로드 및 설치와 사용 방법을 함께 알아볼 예정입니다.

알툴즈라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간단히 설치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를 위해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여 해당 플랫폼에서 알툴즈를 다운 받은 동시에 알피디에프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함께 진행해 볼 수 있었습니다. 아래 준비한 링크로 공식 사이트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스트소프트 홈에서 알툴즈를 이용해 알피디에프를 찾아 클릭하면 설치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편리한 기능들이 있지만 개인이 아닌 회사에서 사용할 경우 기업용 라이선스가 필요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일부 버전에서는 광고가 제거된 상태로 제공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광고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아 기본 버전을 선택했습니다. AD-ZERO 옵션은 광고가 없어 좋긴 합니다.

알PDF 무료 다운로드

1. 비교적 신뢰도가 높다고 평가받고 있는 이스트소프트 홈페이지를 통해 알피디에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문서를 열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교적 수정 또는 편집이 어렵다는 .pdf 확장자를 불러와 다양한 편집 기능들을 사용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설치하기 단추를 이용해 알PDF 무료 다운로드 절차를 시작해 봅시다.

클릭>

2. 준비된 첨부파일을 찾아 실행을 해보도록 합니다. 새로운 설치 관리자 화면이 표시가 되고 이곳에서 이스트소프트가 제공하는 이용약관에 대한 상세 내용들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관련 내용을 읽어보고 나서 아래 보이는 왼쪽 동의 버튼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동의 안함 오른쪽 버튼을 선택하게 되면 설치 절차가 더 이상 진행되지 않는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3. 알피디에프 다운로드 설치 절차는 심플합니다. 화면에 표시된 것과 같이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인스톨 프로세스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다만 한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프로세스가 진행되는 과정 속에서 아래에 보이는 제휴 서비스 옵션이 표시된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제휴 서비스는 굳이 필요가 없다면 체크 해제를 하고 빠른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알PDF 용량 줄이기 하는법

4. 알PDF 무료 다운로드 후 설치까지 마쳤다면 열기 버튼을 이용하여 바로 실행을 해보면 되겠습니다. 파일 열기 기능을 이용하면 준비된 문서를 불러와서 다양한 편집 기능들을 활용해 볼 수 있게 됩니다. 예컨대 2개 이상의 원본 문서를 하나로 합치거나 아래에서 소개할 PDF 파일 용량 줄이기 작업도 간단히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5. 불러온 피디에프 문서 파일의 용량이 크다면 PDF 최적화 기능으로 용량 줄이기를 해볼 수 있었습니다. 즉 문서 최적화를 통해 용량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낮은 압축률을 주로 사용하지만 '높음' 옵션을 선택할 경우 파일 크기를 상당히 줄일 수 있습니다. 다만 품질이 다소 떨어질 수 있습니다. '낮음' 옵션은 원본과 비교했을 때 눈에 띄는 차이가 없을 정도로 적절한 품질을 유지합니다.

알피디에프 다운로드 무료 PDF 편집 프로그램 설치 방법을 알아봅니다. 일상 또는 회사 업무처리시 필수적으로 쓰이는 PDF 파일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PDF 편집을 무료로 할 수 있는 효과적인 프로그램이 바로 알PDF 입니다.

www.pepperboy.kr

맺음말

알PDF 설치 과정은 간단합니다. 앞서 함께 알아본 것처럼 이스트소프트 웹에서 바로 다운 받아 깔면 됩니다. 설치 후에는 다양한 편집 기능들을 활용해 볼 수 있었습니다. 예컨대 여러 개의 파일을 하나로 합치기 위해서 PDF 병합 기능을 사용해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PDF 파일 용량 줄이기를 위하여 최적화 기능도 도움이 됐습니다.

알피디에프는 변환 기능을 통해 다양한 확장자로의 변환이 가능합니다. 예상 외로 유용한 기능으로 PDF 문서를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또는 이미지 및 한글 파일로 변환할 수 있었답니다. 변환 과정에서 모든 객체가 이미지화되어 인식되지만 결과물은 꽤 만족스러웠었습니다. PDF 최적화 및 변환 기능을 실제로 사용해보시면 상당히 유용하단 사실에 동의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