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 주민등록등본,초본 인터넷발급 PDF 저장하는 방법

정부 24에서 주민등록등본이나 초본을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 수 있는데요. 프린트가 없을 경우 PDF 로 저장해서 다른 곳에서 인쇄한다던지 회사, 은행, 주민센터등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 등을 제출할 경우 PDF 파일로 가지고 있어서 파일로 제출하면 되기 때문에 PDF 저장하면 유용하게 쓰입니다. 오늘은 주민등록등본,초본을 인터넷 발급하여 PDF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24로 접속하기

정부24는 로 접속하시거나 검색도구로 정부24시 혹은 민원24시라고 검색을 합니다.

검색도구에서 정부24 검색

정부24시로 접근하여 우선 로그인을 합니다. 저는 아이디/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했습니다.

아이디/비밀번호 로그인

주민등록등본 발급하기

로그인후 메인페이지에서 자주 찾는 서비스 색션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을 선택합니다.

자주찾는서비스 – 주민등록등본(초본) 발급

주민등록등본(초본)교부를 신청하기 버튼으로 신청을 합니다.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 신청하기

주민등록표등본(초본) 교수 신청란에서 주민등록상의 주소를 선택해주시고 수령방법을 온라인발급으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선택 이후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이후 몇 초간 처리 과정을 기다리면 됩니다.

민원신청 처리 과정

주민등록표등본교부 서비스 신청이 완료되었고 아래 테이블에서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주민등록표등본교부 서비스 신청내역 – 문서 출력

주민등록표등본을 인쇄할 수 있는 창이 열리는데 인쇄 버튼을 클릭합니다.

주민등록표등본 인쇄

인쇄 설정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가는데 대상에서 PDF 로 저장으로 선택하고 저장버튼을 클릭하면 PDF 파일로 저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바탕화면에 주민등록등본이 PDF 파일로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할 때마다 인쇄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제 정부24시나 주민센터 가는 일이 줄어들었습니다. 이 밖에 등본 이외에 다른 문서들도 PDF 파일로 저장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