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 영문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PDF 출력과정

본문에선 정부 24 영문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PDF 출력 과정에 대해 소개한다.

해외 비자를 통해 이민을 고려하고 있다면 제출해야 될 서류가 몇 가지가 있다. 그중 주민등록등본을 대표적으로 예를 들 수 있으며, 주민센터에 방문해 무인발급기를 통해 발급할 수 있다.

그러나 시간에 쫓겨 방문에 쫓기고 있는 경우 PC를 통해 PDF 파일을 다운로드 후 출력할 수 있다. 해당 경로는 간단하지만 몇 가지 설정을 변경해야만 터리가 가능하기에 오늘 포스팅을 준비해 봤다. 아래 목차를 통해 몇 가지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정부 24 주민등록등본 발급

✅ 유의사항 안내

정부 24 주민등록등본 발급

1. 검색창에 "정부24"를 입력후 해당 웹사이트에 접속한다.

2. 정부 24에 접속했다면 아래 자주 찾는 서비스에 속한 "주민등록등본(초본)" 항목을 선택한다.

3. 우리는 등본을 발급하기 위해 몇 가지 사항들에 대해 숙지해야 한다. 만약 주민센터에 방문 후 발급을 원할 경우 1통당 400원에 가격을 지불 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그러나 인터넷 발급 시 무료로 출력 후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야 한다.

3. 발급하기 버튼을 누를 시 신청 서비스 유형 중 3번째 항목 영문 주민등록등본 발급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4. 발급 전 영문 성명 조회용 주소 확인 절차 작업이 필요하다. 해당 버튼을 눌러 주소 확인 단계로 넘어가도록 하자.

5. 현재 가족 구성원 중 세대주, 세대원들의 영문 닉네임을 기재해 줘야만 영문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이 정부24를 통해 처리가 가능하다.

6. 위 절차를 마쳤다면 발급 형태 및 수령방법을 클릭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7. 서비스 신청내역을 "처리 중"으로 나타났다면 아직 등본을 발급할 수 없다. 보통 3시간 이내로 처리가 가능하며 담당자에 시스템에 따라 처리 과정과 시간은 변동된다는 걸 기억하자.

✅ 유의사항 안내

  • [jd

    영문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현황을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고 싶다면 다음 경로를 이용하자. 메인화면 우측 "민원신청 현황" 버튼을 클릭 시 현재 신청한 내역을 볼 수 있다.

    영문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현황을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고 싶다면 다음 경로를 이용하자. 메인화면 우측 "민원신청 현황" 버튼을 클릭 시 현재 신청한 내역을 볼 수 있다.

    2. 요청한 등본이 처리가 완료된 경우 PDF 형식을 통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이 가능하다. 만약 종이가 아닌 모바일 형태로 소지하고 싶다면 "전자 문서 지갑" 을 활용하면 된다.

    #영문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정부24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