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관계증명서 상세 인터넷발급 핸드폰발급 방법 PDF

가족관계증명서엔 가족들의 인적 사항이 기재됩니다. 사항에 따라 일반, 상세, 특정으로 분류되는데 여기서 본인과 부모, 배우자, 모든 자녀에 관한 것이 기재되는 걸 상세 증명서라고 하죠.

이러한 특성으로 각종 수당, 국민연금 청구, 부동산 거래, 아이 통장 등 광범위하게 쓰인다고 하는데요. 핸드폰발급 또는 인터넷 발급 후 PDF로 출력하는 방법 정도는 미리 숙지해놔야 되지 않겠습니까?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족관계증명서 상세 인터넷발급

PDF로 출력하는 데 있어서 핸드폰도 상관없긴 한데, 둘 다 직접 사용해 본 결과 PC가 좀 더 편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준비물이라면 수수료 같은 건 따로 필요 없고 USB 같은 곳에 인증서를 저장해 주는 정도면 되겠군요.

순서

다음과 같습니다.

1.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검색 : 같은 포털사이트에 입력합니다.

2. 가족관계증명서 선택 : 상단 증명서 발급 쪽으로 마우스 옮기면 뜹니다.

3. 약관 동의, 정보 및 암호 입력 : 이용약관 같은 것들이 쭉 나오는데 따라갑니다. 이후 인증서 암호를 입력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4. 열람 및 발급 신청 : 세 번째 질문에서 일반, 상세, 특정이 뜨는데 상세를 선택합니다. 그러고 나서 출력하기 위해, 수령방법은 직접 인쇄로 택합니다.

5. PDF 및 출력 : 직접 프린터를 한다면 미리 보기부터 뜨는데 위에 프린터 아이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참. 핸드폰발급에 대해 알아봤는데 캡처된 사진은 어딨습니까? 어떻게 따라 합니까? 하단에 파란 섬네일 부분을 클릭하면 좀 더 디테일한 버전이 있으니 혹여 막힌다면 그거 보고 따라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2. 가족관계증명서 핸드폰발급

PC 말고 핸드폰으로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발급받기 전 카카오페이 또는 농협 인증서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순서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문서지갑 : 앱스토어 같은 곳에서 정부24를 다운로드시킵니다. 그렇게 하면 메인에 좌측 3선 표시가 뜨는데 통신사패스 같은 걸로 인증해서 로그인합니다.

2. 대법원 사이트에서 증명서 신청 : 검색창에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입력 후 접속합니다.

3. 인증서 선택 : 개인정보를 기입하게 되면 SMS 문자로 확인 코드 숫자 2자리가 옵니다. 서비스 화면으로 돌아가면 인증서가 뜨는데 그거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4. 전자문서지갑 수령 : 열람 및 발급신청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PC와 같긴 한데, 내가 상세가 필요하다면 그걸 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수령방법 같은 경우 화면 열람이 아닌, 전문서지갑을 택해야 되는데 이는 모바일 정부 24에서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5. 마무리 : 신청하기를 누르면 나의 발급 이력에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그렇게 해서 정부 24로 다시 돌아갑니다. 내 증명서(발급)을 클릭하면 최근 발급된 것이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3. 후기

원래대로라면 모바일 환경이 더 편해야 되는데 이 증명서만큼은 출력 때문인지 PC가 간편했었습니다. 쓰이는 빈도가 있으니 방법을 한 번 제대로 숙지해놓는다면 요긴하겠죠?

가족관계증명서 핸드폰발급, 인터넷발급 정부24 전자문서지갑 일상생활에 있어서 가족관계증명서는 뗄레야 ...

blog.korea-iphone.com

지금까지 가족관계증명서 상세 인터넷발급 핸드폰발급 방법 PDF에 대해 살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