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그마로 전자책 만들기 할 때 PDF로 내보내기

피그마로 전자책 만들기 할 때 PDF로 내보내기

요즘 피그마 모르면 간.첩?

Figma는 업무 생산성, 기획, 디자인 활용 무엇 하나 빼놓을 수 없는 도구 증 탑티어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제가 작업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툴입니다.

어제도, 오늘도 그냥 한 달 내내 이걸 안 쓰는 날이 없습니다.

하루는 상세페이지 기획으로 스토리보드를 만들고, 다음날은 상페 디자인을, 그리고 또 북 커버 디자인을, 며칠 후에는 웹사이트 Design을 하고 있습니다.

사기 캐릭터가 있다면 바로 이 녀석 일 겁니다^^

전자책도 피그마로 만든다.

그동안 제가 집필했던 전자책도 모두 이것으로 만들었고, PDF 형식으로 내보내서 많은 분들께 배포했었습니다.

젤 위에 만든 썸네일도 이걸로 만들었다면 말 다 한 거죠? (만드는 데 5분도 안 걸림)

그래서!

오늘은 가장 간단한 기능이면서도 사람들이 잘 모르는 기능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피그마 PDF 기능입니다.

그건 다 아는데?

일반적으로는 여러 개의 프레임을 선택해서 export에서 PDF로 추출을 하게 되면

이 파일들이 각각의 1장짜리로 다운로드가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압축이 된 파일로 이렇게 나열이 되어 있는데요.

(이걸 또 합치려면 병합해 주는 사이트에서 작업을 거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But! 이걸 하나의 파일로 만들어서 내보낼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우선 합치려고 하는 프레임을 모두 선택한 다음, 피그마의 좌측 상단의 로고 모양을 클릭합니다.

그다음 파일에서 export frames to PDF를 클릭하면 바로 하나로 합쳐져서 File이 생성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엔잡의 시대에 전자책 PDF 제작은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자신만의 무기가 되어줄 도구로 전자책을 집필을 하는 것은 어떨까요?

판매의 목적이든, 무료 배포의 목적이든 이것들은 나중에 우리 자신에게 매우 큰 자산으로 돌아옵니다.

저도 앞서 2권을 전자책을 지필하면서 더욱 실력이 늘고, 관련 분야의 지식 뿐 아니라 피그마에 관한 실력도

계속 늘고 있는 중입니다. (그리고 너무너무 쉬운 도구입니다. 배우면 써먹을 곳이 만 가지!)

제가 조만간 피그마 관련 전자책 배포를 이벤트로 만들 예정인데요. (기획자, 디자이너,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여러분에게 도움 되는 내용으로 곧 찾아뵙겠습니다!

당신의 비즈니스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