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PDF 변환 및 한글파일 변환 무료 편집기 사용방법

예전에는 대부분 과제 혹은 업무용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확장자를 꼽으라면 한글이나 워드를 떠올릴 수 있습니다.

특히 관공서의 경우 한글 파일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PDF 한글변환을 요청받을 때가 있죠.

방법은 상당히 간단한데.... 가끔 보면 편집기를 유료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이젠 무료로 사용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단, 무료이기 때문에 작은 광고는 보셔야 한다는 거, 참고하시면 됩니다.

우선 검색창에 알툴이라고 검색해 보면 상단에 공홈이 나오는데요. 그곳을 클릭해 들어가 보면 위와 같은 인터페이스를 볼 수 있습니다.

화살표로 표시한 PDF 편집기를 클릭해 보면...

위와 같은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앞서 언급했지만 무료 버전의 경우 작은 광고를 보셔야 하고, 싫은 분들이라면 AD-ZERO를 선택해 월 구독료를 지불하셔야 해요.

필자도 자주 사용하지만 무료 버전도 사용할만하다는 거. 참고하시면 좋겠어요.

정하셨다면 선택해 설치해 주시면 바탕화면에 알PDF란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준비과정이 끝났습니다.

그럼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 텐데요.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jd

    한글파일 PDF 변환 및 다시 역으로 변환하는 방법

    한글파일 PDF 변환 및 다시 역으로 변환하는 방법

  • [jd

    JPG PDF 파일 변환 및 반대로 변환하는 법

    JPG PDF 파일 변환 및 반대로 변환하는 법

    우선 한글파일을 열어보신 다음 해당 파일을 열어보시고, 메뉴 중 파일을 클릭해 보면 화살표로 표시한 것처럼 PDF로 저장하기 라는 항목이 보이니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순서에 맞게 저장해 주시면 끝.

    그렇다면 PDF 파일을 한글파일로 저장하기 위해서는 조금 전에 설치해 주었던 알피디에프를 열어주고 해당 파일을 열어 줍니다.

    그럼 이렇게 PDF 파일을 볼 수 있는데요. 만약 문서에 글씨를 수정하기 위해서라면 화살표로 표시한 ocr 기능을 선택해 주시면 위와 같이 대화창이 뜨게 됩니다. 이때는 예 라고 선택해 원본파일을 따로 저장해 두는 것이 좋겠죠.

    다음으로 또 다른 대화창이 뜨게 되는데요. OCR 기능을 다운로드해야 한다는 알림이니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문서에 있는 글자를 수정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편집 순서는 메뉴에서 편집을 클릭 후 텍스트 추가 버튼을 클릭해 글을 넣거나 빼면 됩니다.

    만약 JPG 이미지를 추가해야 할 경우는 이미지 추가 버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PDF 한글변환

    대부분 문서 편집기의 경우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하면 변환할 수 있는데, 알 PDF편집기의 경우 다른 방법으로 진행하셔야 해요.

    즉, 화살표로 표시한 변환이란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럼 상단에 HWP 혹은 WORD 등 다양한 프로그램 확장자로 변환시켜 사용하면 됩니다.

    JPG PDF로 변환하기

    이번에는 그림파일인 JPG를 PDF로 변환하는 방법인데요. 알 편집기는 동일하게 사용되고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우선 파일 열기를 클릭한 뒤, 해당 그림파일을 선택해 열어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사진이 보이는데요. 메뉴 중 파일을 클릭해 보세요.

    그럼 저장 혹은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필요에 따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저장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 하단에 파일 형식이 PDF로 표시된 것을 확인하고 폴더를 지정한 다음 저장해 주시면 됩니다.

    반대로 피디에프 파일을 JPG로 저장할 수도 있어요.

    방법은 우선 파일을 열어주시고, 메뉴에 변환 버튼을 클릭하신 다음 이미지로 변환이라는 항목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pdf 편집기를 이용해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혹시라도 궁금한 점 있으신 분들이나 사용하면서 안되는 기능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최대한 빠르게 응답해 드리겠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