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JPG 파일 변환해서 빠르게 서류 제출하는 일잘러 팁!

PDF JPG 파일 변환해서

빠르게 서류 제출하는 일잘러 팁!

사에서 마케팅 업무나 홍보 업무를 담당하다 보면 이메일을 통해 서류들을 첨부해야 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이때 미리 보기 형식으로 서류의 내용을 미리 안내해야 하거나 이미지 형식으로만 파일이 업로드가 가능할 경우가 있는데요.

보통 우리가 공유하는 자료는 PDF 파일 형식을 띠고 있는 경우가 많아 곤란할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십시오! 일잘러가 되고 싶다면? 어도비 애크로뱃만 잘 활용하면 됩니다.

어도비 애크로뱃 앱을 활용하면 PDF를 JPG로 바로 변환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만 이미지 형식으로 바꿔 미리보기로 안내할 수도 있고, 이미지 형식으로 바로 이메일에 첨부도 가능합니다.

아직 애크로뱃 앱을 구독하지 않고 계신다면, 일주일 무료 체험도 가능하니 무료 체험으로 먼저 사용해보신 후 구독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자료들을 JPG와 같은 이미지 파일로 변환해야 하는 경우에는 애크로뱃으로 PDF 파일을 불러오시면 됩니다.

저도 이렇게 사무실에서 공유하고 있는 자료를 불러왔는데요.

파일 변환이 어렵다고 생각하시겠지만 너무나도 쉽습니다.

변환 탭으로 이동하신 후 아래쪽에 있는 이미지 형식을 클릭해 주세요.

이미지는 JPEG / JPEG 2000 / TIFF / PNG 등으로 변환이 가능한데요.

가장 보편적으로 이용하는 이미지 양식은 JPG입니다.

이미지 형식을 선택했다면 변환 버튼을 눌러 주시고 저장하고자 하는 폴더를 지정해 주세요.

PDF 파일의 전체 페이지가 이미지로 변환이 되기 때문에 파일이 섞이지 않도록 폴더를 분류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어때요?

이렇게 PDF JPG 변환이 빠르게 이루어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뷰어 파일이었지만 페이지별로 이미지 형식으로 변환이 되니 각 페이지별로 자료를 공유하기가 편리해졌습니다.

이렇게 PDF JPG 변환된 파일들을 필요한 자료만 선택해서 이메일로 전송하기만 하면 끝!

아주 쉽죠?

이번엔 반대로도 필요할 경우가 있는데요.

내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 파일들을 피디에프 변환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에도 마찬가지로 간단하게 이용이 가능하죠.

애크로뱃으로 이미지 파일을 불러와주세요. 그럼 즉시 PDF 파일로 변환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저장만 하면 되죠.

만약 하나의 이미지 파일이 아닌 여러 장의 JPG 파일을 PDF로 변환해야 한다면?

파일 결합을 누르신 후 합치고 싶은 이미지들을 모두 불러와주세요.

총 4장의 이미지를 불러와서 파일 결합을 해주었는데요.

4장의 이미지가 한 장의 PDF 파일로 변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애크로뱃을 활용하면 PDF JPG 변환은 물론 JPG PDF 변환도 자유롭게 할 수 있어 일잘러가 되는 하나의 스킬을 얻게 되는 거죠!

애크로뱃 앱을 구독하면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제약 없이 어디에서든지 모든 디바이스에서 작업 진행이 가능합니다. 오늘 보여드렸던 PDF 변환 기능은 온라인 웹 페이지에서도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으니 참고해두시면 좋겠죠.

애크로뱃 온라인에 접속한 뒤 <변환>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럼 다양한 옵션들이 보이실 텐데요. 내가 원하는 메뉴를 골라보면 됩니다.

저는 PDF를 JPG로 선택을 했습니다.

동일한 파일을 애크로뱃 온라인으로 불러왔어요.

변환 탭으로 이동할게요. 그리고 이미지 형식을 선택한 후에 PDF JPG 변환을 해주시면 됩니다. 애크로뱃 앱과 사용법이 동일하죠?

작업을 하다보면 가끔은 브라우저에 바로 애크로뱃 온라인을 활요해주는 것이 더 편할 때도 있으니 확인하셔서 온라인에서도 애크로뱃 앱을 이용해보세요.

이렇게 변환한 파일은 즉시 공유가 가능한데요.

우측 상단에 있는 링크 가져오기를 클릭해서 링크를 만들어줍니다.

만약 공유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전달할 말이 있다면 <주석>도 추가가 가능하니 필요한 내용들을 입력해서 링크와 함께 전달하시면 됩니다.

링크는 이메일 / 문자 / 메신저를 통해서 자유롭게 전달이 가능하죠.

공유 받은 이는 언제든 열람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애크로뱃 앱을 구독하면 PDF JPG 변환도 간편하게 진행되는 것은 물론이며 변환한 파일들을 링크를 통해 빠르게 공유 및 주석까지 추가할 수 있어 소통하는 데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뿐 아니라 HTML 형식의 웹 사이트로 변환해 홍보 페이지에 빠르게 생성해 업무 진행까지 가능합니다. 오늘 보여드렸던 PDF JPG 변환 기능은 온라인에서 무료 체험도 가능하니, 무료 체험후 애크로뱃을 구독해 일잘러가 될 수 있는 스킬을 장착해 보시면 어떨까요?

'이 글은 해당 브랜드로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