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트영 다시듣기, pdf 무료로 받기

EBS의 전설적인(?) 영어 라디오 프로그램 입트영.

입트영은 입이 트이는 영어의 줄임말인데요,

원어민 선생님들이 청취자의 사연을 한줄 한줄 정성스럽게 영어로 번역해주기 때문에 우리나라 상황에 맞는 영어 표현들을 정확하게 배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프로그램이랍니다.

이현석 선생님과 제니퍼 선생님이 진행을 해주시는데

2008년도에 시작해서 벌써 16년이 넘게 장수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네요.

입트영 다시듣기

입트영 다시듣기는 'EBS 반디'라는 어플에서 할 수 있는데요,

해당 어플을 다운 받은 후 우측 상단에 돋보기 모양을 클릭해 '입트영'을 검색하면 3분 미리듣기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답니다.

전체 방송을 다시듣고 싶으시면 유료 구독을 하셔야 하는데 입트영을 들을 수 있는 '오디오어학당' 구독은 1개월에 4,900원이에요.

어플을 다운받기 싫다면 아래 웹페이지에서도 다시듣기(3분 미리듣기)를 할 수 있어요.

▼ 웹페이지에서 다시 듣기

5dang.ebs.co.kr

대부분 본문 음성은 3분 안에 들어가 있어서 다시듣기가 가능하지만 가끔 인트로 내용이 길어지면 잘릴 때도 있습니다ㅠ

그럴 때는 원어민 본문 음성만 따로 다운받아서 들을 수 있어요!

▼ 입트영 본문 MP3 다운받기

교재에 대한 충실한 안내, 풍부한 학습자료, 교재 학습의 완성 스마트러닝 등을 제공하는 대표 홈페이지

www.bookdonga.com

동아출판에서 교재를 내고 있기 때문에 동아출판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고요, 입트영뿐만 아니라 귀트영 음원도 다운 가능해요^^

표지 옆에 있는 '듣기자료'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개별 mp3나 전체 mp3를 선택해서 다운받으실 수 있답니다.

입트영 pdf 무료다운 받기

EBS는 방송 후 일정 기간이 지난 프로그램의 과월호 교재 핵심내용 파일을 무료로 공개하고 있는데요,

현재는 2020년 5월~2023년 9월 방송분 교재 pdf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2024.3.28 기준)

위 기간 내에서 원하는 에피소드의 방송 다시듣기 페이지에 들어가면 PDF 다운받기 박스가 활성화 되어 있어서 다운을 받으실 수 있어요.

* pdf는 pc, 모바일웹에서만 다운 가능합니다.

▼ 2020년 5월 1일 방송 PDF 무료 다운받기

5dang.ebs.co.kr

위 방송날짜부터 2023년 9월 방송까지는 무료로 pdf를 볼 수 있답니다.

입트영으로 영어 공부하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