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기사 필기 벼락치기로 2주 안에 합격 (PDF 기출, 교재 공부)

건축기사 필기 벼락치기로 2주 안에 합격 (PDF 기출, 교재 공부)

이번해에도 많은 건축학도들이 건축기사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실 것 같은데요. 저도 건축 관련 학과를 전공하고 전문성을 확실하게 기르고 싶어서 자격증을 준비했었고 단기로 무사히 합격할 수 있었어요.

오늘은 그래서 제가 어떻게 공부했는지를 간단하게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저는 벼락치기로 약 2주 정도 안에 짧고 굵게 준비했지만 지금부터 여유있게 공부하면 충분히 합격이 가능할 것 같아요

건축 기사는 필기와 실기로 구성되어 있고 응시자격을 갖춰야 도전할 수 있어요. 응시자격은 기술자격 소지, 관련학과 전공, 순수 경력 중 하나에 해당되면 되는 것인데요. 응시자격에는 순수경력자 외에도 실무 경력이 꼭 필요한 경우도 있어서 본인이 해당되는 조건이 있는지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시험 공부를 계획하시면 될 것 같아요

필기 시험 과목

건축기사를 취득하기 위한 첫 시험인 필기는 객관식 4지 택일형으로 평가하고 있는데요. 총 5과목으로 출제하는데 과목마다 20문제/30분으로 진행되고 있어요. 여러 과목을 평가하는 만큼 합격 기준에 과락이 있는데요.

100점 만점으로 해서 과목마다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이상을 득점해야 하죠. 필기 과목은

1)건축계획 2)건축시공 3)건축구조 4)건축설비 5)건축관계법규 입니다.

2024년 시험일정

시험은 매년 3번씩 시행되고 있는데 올해 1회 시험은 이미 종료 되었더라구요. 그래서 남아있는 시험은 2번이에요.

2회: 5월9일~5월28일 {원서접수: 4월16일~4월19일}

3회: 7월5일~7월27일 {원서접수: 6월18일~6월21일}

남아있는 시험을 준비하기에 충분히 넉넉한 시간이라서 지금부터 기출자료와 효율적인 교재를 통해 공부하시면 되겠어요!

건축기사 필기 벼락치기 합격 도움 준 공부법

저는 필기를 과목별 전문 강사님과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저자직강의 도움을 받아서 벼락치기에 성공했는데요. 작년에 마지막 시험에 도전하는데 혹시 불합격하며 2024년 1회 시험을 준비해야 했는데 수강기간이 넉넉해서 부담이 없더라구요.

과목별로 강사님들이 따로 계시니까 지루하지 않게 공부할 수 있었던 점도 집중력을 높이는데 한 몫한 것 같아요.

강의는 초단기에 합격할 수 있게 3단계 커리큘럼으로 신속하게 실력을 완성할 수 있게 도와주셨어요. 우선 과목별로 학습전략과 최신 출제경향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공부 방향을 설정하고 이론과 개념을 이해하면서 기초실력을 다져요

단원별로 유형별 예상문제를 풀어보면서 실전을 대비하도록 하는데요. 저는 이론을 빠르게 공부하고 문제와 기출 문제 위주로 연습했어요

건축기사 필기 PDF 기출 자료를 지원하고 있어서 제가 원하는 만큼 여러번 기출을 풀어볼 수 있었는데요. 기출을 실전처럼 풀어보고 틀린 문제는 꼭 알고 넘어갈 수 있도록 짚고 넘어가고 바로 오답노트를 했어요.

PDF 자료 외에도 CBT형식 기출문제를 응시할 수 있는 혜택을 지원해줘서 시험시간까지 측정해서 연습이 가능했어요. 문제마다 정답률로 난이도를 표시하고 있어서 제가 어떤 난이도에 약한지를 점검을 할 수 있으니까 적절하게 보완하기도 편했어요.

기출자료랑 CBT형식 기출을 풀어보면서 실전 감각을 쌓았지만 교재가 출제 기준에 따라 요약 정리를 확실하게 해줘서 빠르게 포인트를 습득할 수 있었는데요. 학습 키포인트와 핵심내용을 꼼꼼하게 하지만 신속하게 제것으로 만들 수 있었네요.

필기 시험전까지 PC랑 모바일에서 횟수 제한 없는 무제한 반복수강을 통해서 공부한 것을 계속 복습했고 저는 계획대로 합격했어요.

같은곳에서 실기도 준비했는데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 요령이 생겨서 실기도 한번에 패스할 수 있었네요. 저는 이렇게 벼락치기로 준비해서 합격했는데 남은일정을 지금부터 준비하면 충분히 자격증을 손에 넣을 수 있을거에요 모두 화이팅!

@(주)스터디채널로부터 적립금을 지원받아 강의 수강 후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