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wg pdf 변환 뷰어 무료 다운로드 설치

녕하세요. 오늘은 dwg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 하고 뷰어 기능까지 탑재한 프로그램 2가지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dwg 파일은 오토캐드(AutoCAD)에서 사용되는 파일 형식으로, 대부분의 설계 및 디자인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dwg 파일은 도면 프로그램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파일 형식이기 때문에, 해당 프로그램이 없다면 열람 및 인쇄가 불가능하죠.

이때, 뷰어 프로그램을 통해 dwg 파일을 열람하면, 쉽게 도면을 볼 수도 있고 인쇄도 가능하며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기도 쉽습니다. 참고로 아래에서 소개해 드릴 뷰어 프로그램은 Audesk 공식 뷰어 프로그램과 알See라는 국산 프로그램입니다.

Autodesk DWG뷰어

알See

섬세하고 빠른 뷰어 기능

다소 느린 뷰어 기능

프로그램 용량이

크고 무겁다

프로그램 용량이

작고 가볍다

도면이 크고 복잡하면 PDF 변환이 오래 걸리거나 열리지 않을 수 있다.

PDF 변환이 빠르다

둘의 차이는 간단히 말하면 Autodesk DWG 뷰어는 상당히 무겁고 설치 용량이 큰 반면 알 See는 용량이 작고 프로그램이 가볍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2개의 프로그램을 차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Autodesk DWG 뷰어

먼저 오토캐드를 만든 회사인 오토데스크에서 제공하는 공식 DWG뷰어 프로그램입니다.

Autodesk 뷰어를 다운로드하여 CAD, DWG, DWF, DXF 파일 등을 보십시오. 브라우저에서 파일을 업로드하고 확인하거나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적합한 뷰어를 선택해 보십시오.

korea-iphone.com

▲위 링크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해 줍니다.

제품 >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파일 뷰어를 클릭합니다.

시작하기(영문)을 클릭합니다.

Stay를 눌러주세요.

Install을 클릭 후 약관 수락(Accept)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 파일이 받아집니다.

다운이 완료되면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다운 알람 창에서 열기를 클릭해서 설치를 시작합니다.

만약 다운로드 창이 안 보인다면 직접 다운로드 폴더로 들어가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설치 파일이 크기 때문에 준비 과정이 다소 시간이 걸립니다.

설치 경로를 설정하고 인스톨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Restart를 클릭해서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

바탕화면에서 설치된 DWG 뷰어를 실행하거나, 만약 안 보인다면 시작 버튼에서 뷰어 실행 아이콘을 찾아서 실행해 줍니다.

OK를 눌러줍니다.

왼쪽 상단의 Open 버튼을 클릭해서 dwg 파일을 가져옵니다.

파일을 불러오면 위와 같이 DWG 도면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마우스 휠 버튼과 드래그를 이용해 도면을 확대, 축소, 이동이 가능합니다.

PDF로 변환하려면 먼저 프린터 아이콘(PLOT)을 클릭합니다.

DGW to PDF를 선택 후 크기를 설정하고 OK를 누릅니다.

PDF를 저장할 위치를 지정 후 Save를 클릭합니다.

PDF로 변환된 모습입니다. 참고로 도면이 복잡하거나 규모가 클 경우 변환이 오래 걸리거나, 변환된 PDF파일을 실행했을 때 열람이 안되고 멈출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아래의 알See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보세요.

알See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사진 뷰어로 유명한 알씨라는 국내 소프트웨어인데요. 사진뿐만 아니라 dwg 뷰어 및 변환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에서 알씨는 검색합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설치 파일을 받은 뒤 실행해 줍니다.

약관에 동의하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실행하면 뜬금없이 알 PDF를 설치하라는 메시지가 뜨는데요. 우린 알씨는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저 메시지 창은 꺼줍니다.

알씨 설치하기를 클릭합니다.

설치를 시작합니다를 클릭해 주세요. 참고로 아래에 있는 2개의 체크 박스는 잘 읽어보시고 필요 없을 시 해제하시고 진행하시는 걸 권장 드립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제품 실행을 클릭합니다.

파일 > 열기를 통해 dwg 파일을 불러옵니다.

파일이 잘 보이네요. 마우스 휠과 드래그로 도면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PDF로 변환하시려면 저장 > 파일 확장자 PDF로 선택 후 저장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dwg pdf 변환 및 dwg 뷰어 무료 다운로드 설치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